BOX-IT/Python

[Python/Tkinter] Tkinter에서 버튼 테두리 없애는 방법

Buang 2022. 11. 8. 13:42
반응형

 

 

미션

 

Tkinter에서 버튼 테두리를 없애시오.

 

 

해결방법

 

 

 

tkinter에서 버튼을 만들면 위의 사진처럼

흰색 테두리가 생긴다.

이 테두리를 없애는 방법은 간단하다.

 

바로 버튼에

 

highlightthickness = 0, bd = 0

 

을 추가해주면 된다.

 

btn = Button (win, image = img, bd = 0, highlightthickness = 0)

 

위의 코드를 보면 Button을 생성하고

bd = 0, highlightthickness = 0으로 설정한 걸 볼 수 있다.

 

 

 

그럼 이렇게 버튼 테두리가 깔끔히 사라진 걸 확인할 수 있다.

 

혹 bd = 0, highlightthickness =0을 입력했는데도 테두리가 그대로라면

highlightthickness = 0 뒤에

pady=0, padx=0을 추가로 입력해 보는 걸 추천한다.

 

 

❤️ 이 글과 같이 읽으면 좋은 글 ❤️

 

 

개발지식없이 개발대회 나가서 '우수상' 탄 일화

 

 

1탄. 개발 지식 없이 해커톤 대회 나가서 우수상 탄 일화 (feat. 오아시스 해커톤 후기)

1. 네, 다음 분 들어와 주세요. 꿈에 그리던 방학이 찾아왔다. 나는 참고로 대학생이며 자랑이지만 대학생은 무려 방학이 2달이다! 2달! 하지만 방학이라고 쉴 수 있는 건 아니었다. '나도 내가 컴

studywithowl.tistory.com

 

 

빌런과 팀플같이 하면 벌어지는 참사(feat. 컴공 팀플)

 

1탄. 빌런과 대학 팀플같이 하면 벌어지는 참사 - (feat. 컴퓨터 공학과 캡스톤 디자인)

나는 컴퓨터 공학과 학생으로 4학년이다. 4학년인 만큼 대학 팀플을 하면서 선전수전 다 겪었다. - 주 단위로 제사가 있던 분 - 보고서 제출 3일 전에 바다 속으로 잠수하신 분 - 카톡은 안 보면서

studywithowl.tistory.com

 

 

컴공 팀플 현실: 모교에 도둑이 들었는데 셜록홈즈가-

 

 

1탄. 공대 조별과제 현실: 모교에 도둑이 들었다. (feat. 컴공 팀플)

1. 내 장학금을 돌려줘 모교에 도둑이 들었다. 도둑이 학교에서 훔친 건 5천만 원 상당의 돈이었는데 그 돈은 본래 학교 신입생들을 위해 쓰일 장학금이었다고 한다. 경찰이 한바탕 학교를 휩쓸

studywithowl.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