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X-IT/Python

[Python/Tkinter] Tkinter에서 음악 추가하는 방법 - pygame

Buang 2022. 11. 19. 19:57
반응형

Tkinter에서 노래를 추가하고자 한다.

pygame을 이용해서 노래를 추가할 수 있다.

 

방법은 엄청 간단하다.


1. 노래추가

 

먼저 재생할 노래를 내가 작업하고 있는 파이썬 폴더 안에 추가해줘야 한다.

나는 Sound_First란 노래를 재생시킬 예정이라 해당 노래를 폴더에 추가해놨다.

 

2. pygame 불러오기

 

 

- import pygame을 통해 pygame을 불러온다.

만약 아직 pygame을 설치하지 않았다면 terminal 창에

pip install pygame을 작성해서 pygame을 설치한 뒤 import pygame을 작성하면 된다.

 

- pygame.init 을 통해 pygame을 초기화시켜준다.(중요!)

초기화를 시켜주지 않으면 초기화를 안 했다는 에러가 뜬다.

 

- pygame.mixer.Sound 함수의 매개변수에

재생할 음악의 이름을 확장자까지 붙여서 작성해준다.

예를 들자면 Sound_First라는 노래 이름만 작성하는 게 하닌

Sound_First.wav 이렇게 확장자까지 작성해줘야 한다.

 

- sound란 변수 안에 Sound_First.wav를 담았다.

이제 노래를 재생시켜줄 차례다.

 

[노래를 저장한 변수명].play()라고 작성하면 노래가 재생된다.

sound가 노래를 저장한 변수명이었기에

 

sound.play()라고 작성하면 된다.

 

프로그램을 실행시키면 노래가 재생된 걸 들을 수 있다.

 

번외1. Tkinter로 만든 프로젝트

 

컴공 수업에서 Tkinter를 사용해서

프로그램을 만들라는 과제가 떨어졌다.

 

우리 팀은 '모교에 도둑이 들었다'를 컨셉으로

Tkinter 프로젝트를 만들었다.

 

Tkinter로 만든 프로젝트가 궁금하다면?!

 

아래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1탄. 컴공 팀플 현실: 모교에 도둑이 들었다. (feat. Tkinter 프로젝트)

1. 내 장학금을 돌려줘 모교에 도둑이 들었다. 도둑이 학교에서 훔친 건 5천만 원 상당의 돈이었는데 그 돈은 본래 학교 신입생들을 위해 쓰일 장학금이었다고 한다. 경찰이 한바탕 학교를 휩쓸

studywithowl.tistory.com

 

 


번외2. 무한재생

 

 

무한반복재생을 하고 싶다면 play(-1)라고 작성하면 된다.

위의 사진을 보면

sound.play() 안에 -1이 작성된 걸 볼 수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