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Android studio

[Android] BottomnavigationView 모든 글자(title) 보이게 하는 방법

Buang 2022. 11. 13. 13:36
반응형

1. 문제상황

 

 

BottomnavigaionView를 만들었는데

위의 사진처럼 앱 아이콘은 모두 잘 뜨는데

텍스트의 경우 내가 선택한 탭의 텍스트만  뜨는 현상이 발생했다.

내가 메뉴를 클릭해야하만 '메뉴'란 텍스트가 뜨고, 그 외에

'홈', '내정보'와 같은 텍스트는 뜨지 않았다.

 

 

 

난 위의 사진처럼 내가 선택을 하든 하지 않든

모든 아이콘은 물론 텍스트도 다 뜨게 만들고 싶었다.

 

방법은 엄청 간단했다.

 


2. 해결방법

 

BottomNavigationView를 설정한 xml 파일로 가서

 

app:labelVisibilityMode="labeled"

 

 

위의 한 줄만 작성해주면 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