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Android studio

최신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import class가 안될 때 해결 방법

Buang 2022. 2. 23. 19:59
반응형

문제상황

 

Alt+Enter를 눌러서 import class를 누르라고 하는데

눈을 씻고 찾아봐도 그런 게 보이지 않았다.

 

최신 버전의 안드로이드 스튜디오에선

이제 지원을 하지 않는 기능이라서 그런다고 한다.

 

해결방법

 

1) findViewById 함수를 이용하여,

레이아웃의 View 를 찾고 변수에 binding 한 뒤에 View 에 접근해야한다.

 

​or

 

2) 뷰 결합(View binding) 을 이용하여 레이아웃의 View 에 접근할 수 있다.

https://developer.android.com/topic/libraries/view-binding 

 

1번을 적용해서 나는 이 상황을 해결했는데

일단 내가 처했던 문제의 상황을 들어야 할 거 같다.

 

위의 사진이 문제의 상황이다.

빨강색 글씨로 칠해진 btn엔 사이에 마우스 커서를 놓고 alt+enter를 눌러서 import class를 눌러줘야 하는데

그렇게 하질 못하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 findViewByld함수를 적용해서 수정해주면

 

빨강색이 사라졌다!!!!

 

 

 

다음편 예고

 

개발 지식도 없이

개발 대회에 나갔는데 우수상을 탔다.

 

어떻게 이런 일이 가능했을까.

 

그 방법을 아래 글에 작성해봤다.

 

 

1탄. 개발 지식 없이 해커톤 대회 나가서 우수상 탄 일화-오아시스 해커톤

1. 네, 다음 분 들어와 주세요. 꿈에 그리던 방학이 찾아왔다. 나는 참고로 대학생이며 자랑이지만 대학생은 무려 방학이 2달이다! 2달! 하지만 방학이라고 쉴 수 있는 건 아니었다. '나도 내가 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