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TC

구글 에드센스 합격 후기 및 꿀팁

Buang 2022. 5. 29. 17:41
반응형

1. 구글 에드센스 실패 후 적용한 3가지 방법

 

구글 애드센스 승인에 한 번 실패하고

장장 2달에 걸쳐서 승인을 받아냈다.

 

왜 구글 애드센스가 애드고시로 불리는지 

2달 동안 절절히 알게 됐다.

 

정말 한 번 승인 요청하고 거의 2~3주 이상을 기다렸는데

기다리는 시간 동안 조금 과장해서 피가 말라가는 기분이었다.

 

애드센스 승인 실패 시 날아오는 메일

 

네이버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광고 신청을 할 때는 삼 일도 안 걸려서

바로 승인이 났는데 구글 애드센스는 광고 신청을 하고 기다리는 시간만 3주였고,

한 번은 승인 실패가 나서 마음이 심란했었다.

 

심지어 실패 사유가

 

구글 애드센스 일부 내용을 수정해야 합니다.

 

였는데 도대체 내 블로그의 어떤 글을 수정해야 하는지

구체적으로 언급이 없어서 더 막막했다.

 

구글링 끝에 위의 실패 사유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들을 찾았고

그 방법을 적용해 보니 2~3주 뒤에 이렇게 승인을 받게 되었다.

 

그럼 도대체 내가 적용한 그 방법이 무엇이냐 하면

사실 별로 대단한 것도 아니고 금방 할 수 있는 작업이었다.

 

총 세 가지 작업을 했는데

첫 번째는 구글 색인 등록이고

두 번째는 글이 짧은 포스팅을 모두 비공개 처리,

마지막으로 세 번째는 링크를 단 글도 비공개 처리하거나 삭제했다.

 

일단 두 번째와 세 번째에 대해서 먼저 이야기를 해보려고 한다.


2. 비공개 처리- 짧은 글

 

구글에선 짧은 글을 싫어한다고 한다.

그렇다면 짧은 글의 기준이 도대체 몇 자일까?

 

 

 

나는 짧은 글의 기준을 2000천자로 두고

2000천자 아래로 보이는 글은 모두 '비공개' 처리로 바꿨다.

 

IT 관련 글을 쓰다보니 단순히 해결 방법만 작성한 글은

위의 사진처럼 500자도 안 넘는 글이 30개는 넘었다.

 

다른 사람은 1000천자도 안돼서 글을 썼는데도

애드센스 승인이 났다고 하고 또 어떤 사람은 2000천자는 

써야 애드센스 승인이 난다고 하는데

 

나는 일단 짧은 글이 마음에 걸려서 2000천자 아래는 모두 비공개 처리로 바꿔놨다.

아예 삭제를 해야 하는 거 아닌가란 걱정이 들었는데 이번에 승인을 받은 걸 보니

다행히 그럴 필요는 없어 보였다.

 

혹시라도 글이 짧다면 과감히 비공개로 돌리고

나중에 승인이 나면 다시 공개로 돌려놓는 걸 추천하고 싶다.

 


3. 비공개 처리- 링크 단 글

 

 

단순히 링크 유도를 위해 쓰인 글 또한 싫어한다는 글을 봤다.

 

이게 무슨 말이냐면

단순히 네이버 검색 창으로 들어가기 위해서

네이버 URL만 뚝 있는 글 같은 걸 싫어한다는 말이었다.

 

나는 출처를 위해서 글에 URL을 다는 일이 많았는데

이번에 구글 애드센스에 승인을 넣기 전에는

링크가 있는 글들 또한 과감히 비공개 처리했다.

 

이렇게 하다 보니 100개 정도 넘는 글에서

공개 처리된 글이 30개 밖에 남지 않게 됐었다.

 

공개 처리 된 글이 너무 적어서 마음에 걸렸지만

꾹 참고 다시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요청했다.

 


4. 구글 색인 등록

 

네이버 같은 경우 내가 블로그에 글을 쓰면

자동적으로 네이버에 내 글이 노출되지만 구글은 그렇지 않았다.

 

구글 색인 등록이란 걸 해줘야 

구글에 내 글이 잘 노출될 수 있어서

이 과정을 따로 해줘야 하는 번거로움이 따랐다.

 

혹시라도 아직 구글 색인 등록을 하지 않은 분이 계시다면

아래 링크를 통해 색인 등록을 지금 끝내 놓는 걸 추천드리고 싶다.

 

 

https://studywithowl.tistory.com/96

 

[구글 애드센스] 5분 안에 끝나는 '구글 색인 신청' 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구글 색인 신청 방법에 대해서 작성해 보고자 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수익형 블로그로 만들기 위해 구글 애드센스를 신청하고나서 구글 색인 신청도 해줘야 하는데요.

studywithowl.tistory.com

 


5. 여담

 

- 1일 1포스팅을 하는 게 좋다고 하던데 

나는 일주일에 3~4번만 블로그에 글을 올렸다. 

1일 1포가 구글 애드센스 기준은 아닌 거 같다.

 

- 혹시라도 애드센스 연동을 하지 않았다면 

지금이라도 연동을 해야 합니다.

 

블로그 관리 홈 > 수익 > 애드센스 관리로 들어가서

계정과 구글 애드센스를 연동하실 수 있습니다.

 

구글 '애드고시(애드센스)' 2달 만에 합격해도

광고가 뜨지 않는 현상이 발생하고 있다.

몇 개의 글은 광고가 뜨지 않는 것이다.

산 하나를 다 넘었더니 더 큰 산이 기다리고 있었다.

추후에 이 부분에 대해서도 글을 작성해 볼 예정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