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Android studio

[안드로이드] 디바이스(AVD) 크기 (커스텀)설정하는 방법

Buang 2023. 5. 27. 22:38
반응형

개요

  • 안드로이드 스튜디오에서 디바이스 크기를
  • 내가 원하는대로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작성한 글이다.

방법

 

 

  •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오른쪽 상단에 Device Manager 클릭
  • Device Manager 상단에 있는 Create device 클릭

 

 

  • 하단의 New Hardware Profile 을 클릭한다.

 

 

  • Device Name을 작성해준다. 나는 test라고 지정했다.
  • 스크린 사이즈를 정해준다. 나는 화면이 길어야 해서 7 inch 로 지정해줘야 한다.
  • 이 부분은 각자 앱 ui 디자인 크기에 맞게 조정하면 된다. 
  • Resolution(해상도) 또한 ui 디자인에 맞게 조정한 뒤 Finish를 클릭한다.

 

  • 그럼 test 프로필이 생길텐데 test를 클릭한 뒤 하단의 Next 버튼을 클릭한다.

 

 

 

  • 시스템 이미지를 선택한다.
  • 본인이 하는 걸 선택하면 된다.
  • 나는 Release NameR인 걸 선택하고, Next 버튼을 클릭했다.

 

  • AVD 이름을 정해주고, 하단의 Finish 버튼을 클릭하면 끝이다.
  • 나는 AVD 이름을 test API 30으로 두고, Finish를 클릭했다.

 

 

  • Device Manager를 클릭하면 test API 30이란 디바이스가 생성된 걸 확인할 수 있다.
  • 오른쪽에 ▶ 실행 버튼을 클릭한다.

 

 

  • 화면에 맞게 앱이 나오는 걸 확인할 수 있다.
  • 나는 앱 ui가 세로가 무척 길게 되어있어서 디바이스도 세로 길이가 많이 길다.

 

 

 

반응형